실현되었어요

홈페이지 마일리지 이용 개선

[제안자 의견]

1. 마일리지 사용 상품권 일괄 지급 명시 혹은 홈페이지 분기별 지급 내용 삭제

  ○ 현황 : 마일리지 사용안내에 마일리지 사용 신청은 언제나 가능하지만, 상품권 지급은 분기별(4,7,10,12월)이라고 명시되어있음

  ○ 개선 : 이용안내 부분을 수정 ex) 1월 1일~3월 31일 사이 신청시 4월 10일 일괄지급 등으로 명확한 날짜를 제시하여 개편

2. 마일리지 이용 신청 안내 화면 생성

  ○ 현황 : 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이용을 신청 시 적립내역에서 신청한 마일리지가 얼마정도인지만 확인 할 수 있음

  ○ 개선 : 신청 후 자신이 쓴 신청내역을 상세히 알 수 있도록 개선, 주소 수정 및 상품권 발송예상 날짜 혹은 상품권 발송 후 등기번호 정도가 확인 가능토록 화면 생성

3. 기부 마일리지 목표설정 및 기부마일리지금액 노출

  ○ 현황 : 마일리지로 기부가 가능함

  ○ 개선

     - 월간 혹은 연간 기부 마일리지 목표를 세우고 전체 기부된 마일리지를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노출시킴

    - 기부마일리지 랭킹을 세워 아이디를 노출하여 마일리지 기부참여를 독려함

    - 가장 많은 마일리지를 기부한 우수시민에게 일정 마일리지를 돌려주거나, 일정 마일리지를 우수시민의 이름으로 기부

    - 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마일리지로 기부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적극 홍보 및 독려바람

 

[부서 실현내용]

○ 신청한 상품권을 익월 10일 이내에 우편(등기) 및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도록 개선

○ 홈페이지에 등기번호 등록하는 것을 문자메시지 안내로 대체

○ 전체 기부된 마일리지를 노출하여 기부 참여 독려함

목록보기